개인 정보 보호 정책
최종 업데이트:2021 년 5 월 25 일
1. 당사의 연락처 정보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주식회사 한국와콤(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상암동 KGIT 센터 12층 1211호)의 명의로 고지드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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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한국와콤
수신: 개인 정보 담당자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402, 상암동 KGIT 센터 12층 1211호 (우편번호 03925)
2. 와콤 관련 정보
와콤(“와콤” 또는 “당사”)은 고객을 대상으로 펜 태블릿, 인터랙티브 펜 디스플레이,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술,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제품에 대한 각종 안내,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와콤은 고객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이를 보호해야 하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공동 지배 하에 있는 자회사 및 계열회사(이하 ‘계열회사’)의 목록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와 당사의 계열회사들은 총칭하여 ‘와콤 그룹’이라 합니다.
3.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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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하가 당사의 기타의 소프트웨어 및 제품을 이용하는 경우
- 귀하가 당사의 웹사이트나 전화, 이메일, 실시간 채팅,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팩스, 우편, 특송우편을 통해 또는 면대면으로 당사와 상호 작용을 하는 경우
당사는 이러한 이용 및 상호 작용을 당사의 “서비스”라 지칭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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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 이용 방식의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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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당사가 수집하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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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제3자 정보 당사에게 귀하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며, 당사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외부 업체로는 대금 결제 처리 업체, 외부 거래소 업체, 기타 당사의 영업 채널 파트너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와 같이 외부 업체가 제공한 정보를 귀하와 관련하여 당사의 웹사이트로부터 수집한 정보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6. 수집된 정보의 이용 방식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귀하가 당사 및 당사의 서비스와 상호작용할 때 기대하는 바에 부합하는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및 지원의 제공당사는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하고, 귀하와 당사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고, 귀하에 대하여 달리 보유한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또한 귀하의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고 서비스 품질 및 보안을 보장하기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o 당사는 귀하의 문의, 요청 또는 구매에 따라 보고서, 컨설팅 서비스, 교육 서비스, 교육, 유지보수, 기술 지원, 고객 지원 또는 기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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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당사는 지원 및 운영 메시지와 업데이트, 공지 또는 보안 알림을 제공하기 위해서도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 당사는 지원을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통화내용을 기록하고, 귀하를 비롯한 당사의 고객들에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귀하와 당사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록을 유지합니다.
o 당사는 귀하의 계정을 관리하고 귀하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서도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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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당사는 회계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o 당사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관련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또한 귀하가 웹사이트에서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경우, 제3자에 대한 정보 및 그 이용약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o 또한 당사는 귀하와 당사 웹사이트 간의 상호작용을 맞춤화하고 귀하의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한 기타 목적을 위해서도 귀하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관련 정보보호법의 적용을 받습니다).
• 본인인증 및 맞춤형 컨텐츠의 제공 귀하가 와콤 계정을 생성하시는 경우, 당사는 귀하가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으로는 귀하의 신원 확인 및 귀하의 와콤 계정 접근 관리가 해당됩니다. 귀하의 계정은 당사가 주문의 처리, 대금 결제 지원, 확인 메시지 전송, 인보이스 제공, 제품 관련 정보 요청 처리, 백서, 시험판, 평가판 다운로드 처리, 보증 요청 처리 등 귀하의 요청이나 문의에 대응하기 위한 입증 수단을 제공하도록 합니다. 또한 당사는 귀하가 소셜 미디어 계정에 와콤 계정을 링크할 경우, 귀하가 와콤 계정을 생성하거나 이에 접근하기 위하여 사용하기로 결정한 귀하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예: Facebook, Twitter 또는 Google+)과 관련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온라인 포럼, 온라인 이벤트 및 오프라인 이벤트. 당사는 사용자 그룹이나 게시판 등 온라인 포럼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기 위하여 귀하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또한 실시간, 또는 온라인 이벤트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기 위하여 이러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교육 세미나 또는 컨퍼런스 등이 포함됩니다.
• 부적절 또는 불법적 활동의 방지. 당사는 당사의 서비스에서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기 행위, 무단 또는 불법적 행위의 방지, 조사, 억제를 위해 귀하의 정보를 사용합니다.
• 법적 요구 사항의 준수. 와콤은 법적 보고 의무, 법정 소환 대응, 법원 명령, 기타 법적 절차 상의 요구 조건에 따르기 위해 필요한 경우, 귀하의 개인 정보를 이용 및 공개합니다.
• 당사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개선 및 신규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o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 및 이벤트와 관련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o 당사의 서비스 및 귀하의 당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설문 조사를 실시하기 위하여
o 각종 경진대회, 경품 추첨 행사의 진행이나 판촉 이메일의 송부, 참가 처리, 우승자 통보, 경진대회, 추첨행사, 경품 관련 법규의 준수 및 경품의 제공을 위하여.
• 더 나아가 당사는 각종 분석의 실시, 당사 제품 및 서비스의 운영, 유지보수, 개선을 위해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또한 신규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을 위해서도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목적. 당사는 본 정책에 부합하는 기타 법적, 사업적, 마케팅 목적으로 귀하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판매 또는 임대의 금지. 와콤은 귀하의 정보를 제 3자에게 판매하거나 임대하지 않습니다.
7. “추적 금지 요청”
귀하의 웹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 상에서 귀하가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여 귀하가 방문하는 웹사이트에게 “추적 금지(do not track)” 요청을 전송할 수가 있습니다. 와콤은 귀하의 의사를 존중하며, 추적 금지 신호가 활성화되는 경우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사의 제3자 서비스 공급업체는 추적 금지 요청 신호에 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8. 귀하의 정보를 당사가 외부업체와 공유하는 방식. 와콤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귀하의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 협력업체, 유통사, 하청사 대상. 와콤은 협력업체, 유통사, 하청사(외부 유통사, 벤더사, 공급사, 기타 서비스 제공자 등)와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제품 오더를 수행하거나, 대금 결제 처리, 제품의 개발 및 개선 업무를 수행하거나, 제품의 주문, 서비스 또는 솔루션 운영, 수행, 지원, 마케팅 또는 컨설팅 서비스 수행, 귀하의 질의에 대한 답변이나 기타 정당한 업무상 필요로 인하여 귀하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온라인 교육, 세미나, 웨비나를 호스팅하거나 지원하는 용역업체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메일 전달 서비스 업체 및 기타 기술 제공업체, 마케팅 자료, 기술 지원 서비스, 기타 제품, 서비스, 정보의 제공 과정을 지원하는 외부 업체에도 적용됩니다. 당사는 또한 당사의 외부 대금 결제 처리 업체와도 정보를 공유합니다.
당사의 업무 처리를 담당하는 외부 업체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행위는 관련 데이터 보호 법률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이들 외부 처리 업체들은 대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직 필요한 범위에 한해 귀하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또한 귀하의 요청이 있을 시, 또는 귀하의 선택 결과에 따라 (i) 귀하가 당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시거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 서비스 라이선스를 취득하는 협력 업체, 유통사,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사, (ii) 귀하가 컨텐츠를 공유하시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의 운영사(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또는 (iii) 외부 통신 사업자 또는 스토리지 서비스 공급 업체로서, 귀하가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진 저장을 통해 컨텐츠를 공유하시는 업체, 또는 기타 귀하가 자신의 컨텐츠를 전송하기로 선택한 외부 업체와 귀하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애널리틱스 업체 마케팅 조사나 데이터 분석 업체 대상. 이는 당사의 서비스에 대한 검토나 관리에 도움을 주는 구글 애널리틱스, 또는 기타 외부 업체가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등의 도구나 코드를 제공하는 업체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당사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당사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당사 제품, 웹사이트, 앱 등). 당사는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와 DoubleClick 쿠키를 이용하는 것 등 구글의 광고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토대로, 당사 또는 구글은 구글 애널리틱스 정보와 복수의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 정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추적 기술을 사용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평가합니다. 귀하가 구글 기술을 이용하는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할 시 구글이 어떻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다음 주소의 “당사 파트너 사이트 또는 앱 사용 시 구글이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식”에서 더 자세히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www.google.com/policies/privacy/partners
• 사업 양도 또는 파산에 따른 이전 또는 양도. 인수 합병, 구조 조정, 파산이나 기타 자산 전체/일부의 매각으로 인하여 사업이 이전되는 경우, 당사가 소유 또는 통제하는 일체의 정보는 제 3자에게 이전되는 재산에 포함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와콤은 웹사이트 상에 주요 공지 사항으로 이와 같은 사업 이전(개인정보의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연락처, 귀하가 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조치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를 포함합니다)에 대해 사전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이와 같은 거래의 일부로서, 귀하의 정보, 또는 기타 당사가 고객이나 당사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제3자에게 이전 또는 양도할 수 있는 권리를 지닙니다(다만 위에서 언급한 통보에 따라 귀하는 귀하의 정보에 대한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파산 명령, 또는 기타 법원의 명령에 해당되는 범위, 또는 기타 귀하와 합의한 범위에 해당하는 범위를 제외하고, 이전되는 모든 정보의 이용 및 공개는 본 정책의 적용을 받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전이 이루어진 후에 귀하가 제공하거나 수집된 정보는 관련 법규에 따라 승계 업체가 제시하는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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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데이터의 처리를 위한 해외 전송
본 정책에 따라 처리되는 모든 정보는 외국이나 다른 지역과의 전송/수신이 이루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들 외국 및 다른 지역의 경우, 개인 정보 보호 정책,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의 정도가 그 내용이나 범위에 있어 차이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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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외부업체 기능 및 웹사이트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당사의 웹사이트 상에는 다른 외부의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기능이나,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은 당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와콤이 정보를 처리하는 행위를 적용 대상으로 하며, 상기와 같은 외부 웹사이트나 기능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행위는 적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와콤은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로부터 접근한 외부 업체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쿠키 정책, 이용 약관, 업무 절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당사는 귀하께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지의 여부, 그리고 이러한 이동이 있을 시 외부 사이트 및 서비스의 약관, 쿠키 정책, 개인정보 보호 정책 및 기타 고지 사항을 주의 깊게 읽어 보실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11. 보안, 누출 사태, PCI DSS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충분한 보안 조치를 수립하고 유지할 것입니다. 전술한 내용을 제한하지 아니하고, 당사는 다음과 같은 보안 조치를 준수할 것입니다.
i. 물리적 보안: 개인정보 접근, 처리 및 저장에 사용되는 시스템은 24시간 현장 보안 및 모니터링, 보안 경보 시스템, 보안 및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하여 설계된 기타 합리적인 조치를 갖춘 환경에서 운영됩니다. 당사는 물리적 보안 이벤트를 식별 및 분류하고 대응할 자격을 갖춘 현장 직원을 둘 것입니다.
ii. 접근 통제: 회사는 개인정보의 무단 접근, 공개 또는 이용을 방지하기 위한 접근 통제를 유지합니다. 이하의 접근 통제 조치들이 포함되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a) 보안 처리 제공을 지원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보안 처리를 제공할 목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는 승인된 직원으로 제한하고, (b) 해당 시스템에 저장 또는 처리되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은 보안 처리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접근으로만 제한하며, (c)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취한 각 조치를 식별하여 해당 조치를 이행한 개인과 연계하고 해당 조치를 문서화한 로그를 유지하며, (d) 더 이상 보안 처리를 지원하는 시스템에 접근할 이유가 없는 당사의 직원 또는 대리인의 모든 접근 권한을 취소하고, (e) Root, Administrator 또는 Service 계정 등 해당 계정의 사용을 승인한 당사 인력의 대체 사용자 계정을 통해 이행하는 조치
iii. 방화벽: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무단 접근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업계 표준 관행에 따라 설정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방화벽을 활용할 것입니다.
iv. 통신 프로토콜: 개인정보의 이전, 교환 또는 기타 전달은 보안 파일 전송 프로토콜(SFTP), 보안 소켓 계층(SSL) 또는 이와 유사한 보안 메커니즘이 요구됩니다. 당사 네트워크 외부에서 접근이 개시되는 경우 엄격한 인증(즉, 2단계 이상의 인증)이 요구되며, VPN 토큰 또는 인증서 등의 장치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저장된 시스템의 모든 로그인 스트림(사용자 ID 및 패스워드)은 출발지나 목적지를 불문하고 암호화되어야 합니다. 전자적 전송으로 전달되는 모든 파일은 암호화되어야 합니다.
v. 악성코드로부터의 보호: 당사는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논리폭탄, 불능코드 또는 기타 악성코드("악성코드")를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유입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당사는 평판이 좋은 업계 표준의 바이러스 감지/스캐닝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당사에 전송된 모든 파일과 모든 정보시스템을 스캔할 것입니다. 당사는 악성코드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감지, 방지 및 복구를 위한 바이러스 감지/스캐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적절한 사용자 경계 절차를 이행할 것입니다.
vi. 침입 탐지: 당사는 서비스 방해 또는 데이터 접근을 목적으로 하는 승인되지 않은 이용자에 의한 잠재적 침입을 표시하는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트래픽을 탐지 및 방지하기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또는 서비스를 배치할 것입니다. 침입 탐지 및 방지 서비스는 보안 로그와 이벤트를 생성하는 다른 보안 시스템(예: 방화벽, 백신 프로그램 등)과 함께 충분한 지식을 갖춘 당사의 보안 담당자에 의해 항상 모니터링될 것이며, 적절한 침입 처리 절차를 유지하고 준수할 것입니다. 시스템 로그는 최소 1년 동안 보관됩니다.
vii. 데이터 암호화: 외부 소스에 취약한 서버/시스템으로부터 전송되는 개인정보는 전송 및 미사용 시(즉, 저장 시) 당사가 암호화합니다. 귀하가 강력한 암호화를 지원하는 보안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저장하는 시스템에 연결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viii. 백업 저장 및 보안: 당사는 정책과 절차,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 백업을 위한 이미지 저장소 및 프로비저닝된 환경을 마련하고 유지할 것입니다. 백업 저장 인프라는 당사가 통제하고 당사의 데이터 보안 요건을 충족하는 장비와 미디어입니다. 백업 저장 인프라는 당사가 승인한 국가/지역 내에 물리적으로 보호되고 접근이 제한된 시설에 위치할 것이며,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명시된 접근 통제 및 기타 보안 조치가 적용됩니다.
당사 서비스 내 보안 구역에 접근하기 위하여 등록하시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사용자 ID 및 패스워드를 요청하게 됩니다. 이러한 패스워드는 절대 남에게 알려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사전 요청 없이 먼저 귀하에게 전화를 걸거나 이메일을 보내 귀하에게 비밀 번호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이 끝나신 다음에는 반드시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시고, 브라우저 창,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기타 서비스를 닫도록 하십시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귀하의 컴퓨터에 접근하여 귀하의 정보 및 연락 내용을 열람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귀하가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대금을 결제하시는 경우, 당사는 PCI DSS (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카드 업계 데이터 보안 표준)을 준수하며, 당사 서비스 과정에서 고객 신용 카드를 처리하는 일체의 외부 업체 역시 PCI DSS 상의 요구 조건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정보를 당사의 지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외부 처리 업체와 공유할 시, 이러하 공유 행위는 반드시 관계 데이터 보호 법령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외부 처리 업체들은 해당 보안 및 위반 통지 조치를 준수하여, 귀하의 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지게 됩니다.
당사는 개인 정보 누출이 의심되는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업무 절차를 수립하고 있으며, 귀하 및 법적 의무에 따라 통보 대상이 되는 해당 규제 당국을 대상으로 누출 통지를 드리게 됩니다.
당사 웹사이트의 보안과 관련하여 질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본 정책 상단의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2. 고객 정보에 대한 접근, 수정, 갱신, 보관
귀하는 귀하의 와콤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와콤 계정 정보에 접근하여 와콤 계정 정보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는 당사가 보관하고 있는 귀하 개인 정보를 언제든 요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 수시로 귀하의 개인 정보에 대한 수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요청 사항이 있으신 경우, 본 정책 상단의 주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귀하의 정보가 귀하의 고용주에 의해 당사로 제공된 경우, 귀하의 고용주를 대상으로 요청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귀하는 귀하의 개인 정보 접근 시 요금을 지불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귀하의 요청이 명백하게 근거가 없거나, 반복적, 과도하게 발생하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요금을 징수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당사는 이와 같은 상황인 경우, 귀하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보관하며, 당사가 필요 시 정보 수집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는 데이터를 보존합니다. 이러한 보존의 기간은 당사의 서비스를 귀하에게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바에 따라, 또는 관련 법률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범위에 따라, 귀하의 와콤 계정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계속 지속됩니다. 당사는 당사의 법적 의무 이행, 분쟁의 해결, 당사 계약의 이행을 위해 이와 같은 정보를 보관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귀하가 귀하의 와콤 계정 정보 일부를 삭제하시는 경우에도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요구하는 바가 있거나, 사업상의 합당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당사가 귀하에 대해서 지는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특정 정보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일 귀하가 휴면 사용자로 전환되시는 경우, 또는 당사가 귀하의 와콤 계정을 폐쇄하거나 일시 정지 상태로 두는 경우에도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당사가 계속 보유하는 한, 해당 정보를 수집하였던 당시 기준의 당사 정책을 계속해서 준수합니다. 당사는 수시로,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귀하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귀하의 정보 전체 또는 일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관계 법령이나 계약에 따라 해당 정보를 유지할 의무가 있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당사는 본 정책에 따른 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법령에 따라 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그 정보를 파기하며 복귀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당사는 당사로 하여금 귀하의 신원을 확보하고, 귀하가 귀하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또는 귀하의 다른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귀하로부터 특정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귀하의 정보가 해당 정보의 수취 권리를 지니지 않는 제3자의 손에 들어가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한 보안 조치입니다. 당사는 또한 귀하의 요청에 좀 더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할 목적으로 귀하에게 연락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정보에 접근하기 위한 요청에 30일 이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귀하의 요청 내용이 복잡한 경우, 또는 복수의 요청을 하신 경우, 대응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당사는 귀하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 진행 상황이 있을 시 다시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13. 개인 선호 설정 및 차단 설정
당사의 서비스는 방문객 및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종류의 연락을 당사나, 당사의 협력 업체로부터 받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회는 방문자나 고객에게 정보를 요청하는 시점에 제공됩니다. 추가적으로 만일 귀하가 이전에 당사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전송을 신청하신 경우, 이러한 신청을 해지하거나, 당사가 향후 전송하는 내용 중 귀하의 기존에 주문하신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되지 않는 모든 마케팅 연락을 받지 않도록 거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a) 이메일을 보내 당사의 마케팅 및 연락처 데이터베이스에서 귀하의 연락처 및 기타 정보를 제거하거나, (b) 이메일 마케팅 자료를 받으실 때, 해당 메일 내 ‘구독 해지’ 버튼을 눌러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웹사이트 상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다른 웹사이트 상의 당사 광고를 관리하기 위하여 외부 업체와 제휴합니다. 당사의 외부 제휴 업체들은 귀하에게 귀하의 브라우징 활동 및 관심사를 기반으로 광고를 제공할 목적으로 쿠키 또는 유사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쿠키 이용 및 쿠키 차단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쿠키 고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 어린이에 의한 사용
당사는 사전에 부모 동의가 없는 한 당사가 그 목적 및 처리 수단을 결정하는 14세 또는 관련 관할 지역 내에서 정하는 최저 연령 미만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고의적으로 처리하지 아니합니다. 만일 귀하가 14세 또는 관련 관할 지역 내에서 정하는 최저 연령 미만 어린이의 부모나 보호자이며, 해당 어린이가 당사에게 직접적으로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생각되시는 경우, 연락주시면 해당 아동의 정보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15. 정책의 변경
당사는 수시로 본 정책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지닙니다. 따라서, 본 정책을 자주 검토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만일 본 개인정보 보호 정책 상에 중대한 변동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는 변동 사항의 효력이 발생하기에 앞서 이에 대해 귀하께 이메일로 통보 드리거나, 웹사이트 상에 사전에 공지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 상에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는 이에 대해 웹사이트 상에 공지하게 됩니다. 당사에 등록되어 있는 귀하 연락처 정보가 항상 최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할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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